4월 중 청렴고객관리시스템(CCRM) 운영 결과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08-03-01
- 조회수
- 2853
< 4월 중 청렴고객관리시스템(CCRM) 운영 결과 >
□ 개 요
○ 기 간 : 2012.4.2 ~ 4.30
○ 설문내용 : 방문민원·지도점검 분야 담당공무원의 친절도 및 금품·향응 인식 및 제공 경험
○ 설문방법
- 인허가(신고) : 자동설문조사에 의한 민원인 응답조사
- 불만족 민원 : 해피콜 상담요원 직접 전화설문
□ 운영결과
○ 설 문 : 대상(1,699명), 응답(467명, 27.5%), 무응답(1232명, 72.5%)
○ 응답결과 : 친절여부→예(97.6%), 아니오(11명, 응답자의 2.4%),
금품·향응요구→예(0%), 아니오(100%)
- 불친절 : 건축(4건, 36%), 복지(3건, 28%), 일반행정(4건, 36%)
□ 협조사항
○ 민원발생 부서별 특별교육 및 개선대책을 마련하여 불친절 사례 시정 조치
○CCRM 발송대상 민원 인적사항 등 자료 입력 및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