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불편살피미 상시점검 결과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10-11-10
- 조회수
- 3994
□ 상시점검 개요
가. 일 시 : 2010. 1. 19(화) 10:00 ~ 15:00
나. 점 검 자 : 서울시 조사담당관
다. 점검방법 : ‘09. 12. 1 ~ ’10. 01. 10까지 신고 및 처리건중 일부 현장 확인
라. 점검내용 : 허위신고 및 실제 처리(답변) 여부
□ 점검결과 지적사항
가. 도시미관분야(쓰레기, 현수막, 적치물 등)은 반드시 사진첨부하여 신고 하여야 하나 사진 미 첨부하여 신고하거나, 처리부서에서 전 ․ 후 사진 첨부없이 답변 처리 → 신고 및 처리 부적합으로 감점 처리
나. 전주 등에 부착된 첨지물 또는 주택 대문앞에 내놓은 소량의 쓰레기봉투를 불편사항으로 신고한 경우 → 신고 부적합으로 감점 처리
다. 미래지향적으로 답변한 경우
1) 특정 날짜(0월 00일 까지)를 지정하여 그때까지 처리 하겠다
(ex 처리기간 : 2010.01.20 / 답변완료 : 2010.01.10 / 처리예정기간 : 2010.01.15)
※ 답변완료 일시가 처리예정기간보다 먼저이므로 완료로 볼 수 없어 감점 처리
2) 정비예정 으로 답변하거나, 구정에 반영 하겠다 라는 경우 등 추상적(00일까지 처리완료 계획, 향후 예산 확보 후 처리, 연말에 일제 정비 계획임 등)으로 답변하여 실제 처리되지 않은 경우
라. 실제 처리하고 답변하였으나 0월 00일까지 처리하였다는 구체적인 날짜가 명시되지 않은 경우
(ex : 구정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00건에 대하여 현장 출동하여 정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