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자전거순찰대 채용 공고(재공고)
- 부서
- 교통행정과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924
- 등록일
- 2024-01-30
- 조회수
- 3609
-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공고 제2024 - 121호
광진구 자전거순찰대 참여자 채용 공고(재공고) |
자전거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2024년 광진구 자전거순찰대 사업」 참여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4년 1월 29일
광진구청장
1. 채용
1. 채용개요
가. 채용인원: 4명
나. 응시전형: 순찰대원 3명, 자료관리원 1명
다. 근무기간: 2024. 3. 1. ~ 2024. 12. 31. (10개월)
라. 채용방법: 서류심사 및 면접평가를 통한 공개채용
2. 업무 및 자격요건
가. 담당업무 및 근무장소
분야 |
담당업무 |
근무장소 |
순찰 (3명) |
- 무질서 주차 자전거 정리 및 이동조치 - 무단방치자전거 적발 및 계고장 부착 - 방치자전거 관련 민원 현장 처리 - 자전거보관대 등 이용 편의시설 점검 및 환경정비 - 자전거도로망(간선, 생활권) 현장점검 - 자전거 사고위험 지역 현장점검 - 자전거 이용환경 개선을 위한 조사 등 필요사항 - 개인형 이동장치(PM) 관련 민원 현장 확인 등 |
광진구 관내 전역
(권역별 배치) |
자료관리 (1명) |
- 무단 방치자전거 계고 목록 작성 및 사진자료 관리 - 미수거 방치자전거 처리여부 확인 - 방치자전거 민원 처리 보조 - 자전거순찰대 출결 관리 - 자전거 이용환경 개선을 위한 조사 등 필요사항 |
교통행정과 사무실 |
나. 자격요건
❍공고일 기준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신체 건강한 사람
❍자전거순찰대 역할에 있어 성품과 자질이 있는 사람
❍ (순찰 근무자) 자전거를 이용하여 관내 순찰이 가능한 사람
❍ (자료관리 근무자)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 및 엑셀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한 사람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3. 근로조건 및 임금
가. 근로조건
❍ 근 로 일: 주 5일(월~금요일, 공휴일 제외)
❍ 근로시간: 09:00~18:00(주 40시간, 1일 8시간)
❍ 유급휴일
- 1주 근로일 만근한 경우 주 1일 유급휴일 부여
- 근로자의 날,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따른 관공서 공휴일 등
❍ 유급휴가: 1개월 만근 시 1일 유급휴가 부여
나. 임금
❍ 기 본 급: 78,880원(일급)
- 단, 2024년 광진구 생활임금기준월액에 미달할 경우 차액 지원
※ 2024년 광진구 생활임금 월 2,390,124원
- 4대보험 가입(만 60세 이상은 국민연금 제외)
4. 채용절차
가. 서류전형
❍ 심사기준: 제출서류를 통해 응시자격 적합여부 확인
나. 면접시험
❍ 대 상: 서류전형 합격자
❍ 평정요소: 지원동기, 인성 및 품성, 업무수행능력, 근로의지 등
❍ 평정방법: 위원별 평정요소 합계점수 중 고득점순 선발
5. 채용일정
채용공고 |
원서접수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면접시험 |
최종합격자 발표 |
2024. 1.29.(월)~ 2.6.(화) |
2024. 2.7.(수)~ 2.8.(목) |
2024. 2.15.(목) |
2024. 2.21.(수) |
2024. 2.23.(금) |
※ 서류전형 및 최종합격자 발표는 개별통보 및 구 홈페이지 (www.gwangjin.go.kr) 합격자 공고란에 게시
※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시험일정, 장소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에게 개별 통지함
※ 최종합격자의 임용포기 등 사정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예비합격자를 채용할 수 있음
6. 응시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2024. 2. 7.(수) ~ 2. 8.(목) 09:00~18:00 / 중식시간 제외
나. 접 수 처: 광진구청 교통행정과 보행자전거팀
(민원복지동 2층 교통민원실)
다. 접수방법: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접수(대리접수 가능)
라. 제출서류
❍ 응시원서 1부
❍ 이력서 1부
❍ 자기소개서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 제출서류는 광진구 홈페이지(www.gwangjin.go.kr)에서 출력하여 사용
※ 사진 2매(반명함판 3.5cm×4.5cm)는 응시원서에 부착
※ 대리접수로 인한 미비한 서류의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음
7. 기타사항
❍ 응시원서에 휴대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원서상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입니다.
❍ 추후 본 채용과 관련하여 허위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합니다.
❍ 채용서류의 반환은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구직자의 채용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30일까지 유효하며, 이후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임의로 폐기처분합니다.
❍ 본 시험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별도 통보합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광진구청 교통행정과 보행자전거팀 (☎02-450-7924)
※면접일정 변경(2024. 2. 20. → 2024. 2. 21.)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