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대한민국아름다운기업대상” 광진구, 지역사회발전 부문대상 수상
- 부서
- 기획예산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7-08-24
- 조회수
- 4531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뉴시스NEWSIS가 주최한 『2007 대한민국아름다운기업대상』 지역사회발전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할 아름다운 기업은 어디인가”, 멀티미디어 민영뉴스 통신사인 ‘뉴시스’가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앞장서온 존경받는 아름다운 기업을 찾아 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2007 대한민국아름다운기업대상』을 제정 공모를 통해 올해 첫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 선진 조직문화를 이끌어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의 선정기준은 환경적 건전성을 비롯해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등으로 평가항목을 분야별로 평가한 결과다.
◑ 이번 시상은 산업자원부를 중심으로 건설교통부, 환경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하며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 환경 ▷ 사회 ▷ 경제 등 3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 세부 부문에서 수상자를 최종 선장 하게 되었다.
◑ 23일 오후2시 대한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광진구는 『2007 대한민국아름다운기업대상』 자치단체 지역사회발전부문 대상에 선정되어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광진구는 지난 민선4기 일년 동안 광진 발전의 희망찬 비전을 수립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도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의 향상으로 ‘구민 만족의 구정’을 실현, ‘행복한 광진구’를 만드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33년 만에 ‘어린이대공원’을 무료 녹색쉼터로 개방 하였고, 중곡동과 노유동 2곳에 다목적 복합문화공간인 ‘도서관’을 착공하여 건립 중에 있으며, 수해재난방지 일환으로 광장동 빗물펌프장을 수변공원으로 완공하여 문화와 안전에 대한 지역의 기반시설을 마련하였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에서 최초로 재래시장에 상품권을 발행하여 매출신장에 크게 기여하였고, 1기업 1직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멘토링’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관내 우수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활기찬 도시만들기에 노력하였다. 수요자 중심의 복지를 위하여 ‘광진 푸드마켓’을 열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보건소 ‘한방진료실’ 을 운영하는 등 소외되기 쉬운 계층을 향한 사랑과 관심을 구체화 하였다.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여권민원실’을 유치하여 글로벌 시대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서비스의 혁신적인 개선을 위해 민원처리 기한을 2차에 거쳐 총112건 민원사무를 최고 25일까지 단축함으로써 스피드 행정의 기틀을 마련하여 다른 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다. 구정운영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해 경영마인드를 접목하여 광진구의 미래를 설계하는 싱크탱크인 비전추진단을 신설하는 등 행정기구를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새로운 조직으로 개편하여 ‘창의구정’ ‘경영효율행정’ ‘생활현장행정’을 펼쳐 나가 이를 높게 평가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