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여성의 참여로 만드는 행복한 광진구” 광진여성영화제

부서
가정복지과
작성자
등록일
2007-07-11
조회수
396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여성주간(7.1 ~7.7)을 맞이하여 함께하고자「광진여성영화제」를 준비했다.


◑ 여성주간을 맞아 세대와 지역을 뛰어넘어 여성의 불평등한 삶을 담은 여성영화를 보면서 함께 느끼고 그 공감을 통해 여성의 연대감을 형성하고 양성평등의식의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광진구민 뿐만 아니라 외국인과 청소년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등을 찾아가는 한편 광진정보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을 위해 주말을 이용하여 영화상영을 할 예정이다.


◑ 상영될 영화들은 ▶ 탄중 말림의 나무 한그루(탄 취 무이/말레이지아/26분) : 오버하우젠 단편국제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수상 ▶ 무지개 성냥(기탄잘리 라오/인도/15분) : 2006 칸느영화제 최우수 단편상 수상 ▶ 이주여성이 만드는 여성영화제작 워크?? (한국/86분) ▶ 카레카레 즈바코(치치 단가렘바/집바브웨/30분/판타지) ▶ 엄마는 여자를 좋아해 (다니엘 라페허만 외 1/스페인/96분/코미디) ▶ 리얼우먼 해브 커브스(파트니샤카르로소/멕시코/86분) 등이다. 가정주부, 결혼이주여성, 성장기 여성, 동성애 여성들의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을 통해 연대감을 형성하고 어린시절을 회상하며 감정의 카타르시스와 더불어 세상을 만들어가는 주체로서의 여성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될 것이다. 


◑ 상영장소는 제5회 광진여성나의주장 발표회가 열리는 광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7월 5일)과 광진정보도서관 영화음악감상실(7월 7일/14일/21일/28일)이며  한글교실수강 외국인과 성서교회 외국인 신도들을 위해 화양동사무소(7월 8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광남고등학교(7월 7일)에서 릴레이 영화상영이 있을 예정이다. 구에서는 영화감상후 감상문을 구 홈페이지의 광진여성-미즈토크에 올리는 선착순 5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 한편 광진문화예술회관 옥외광장(7월 5일/12일)과 건대입구역 역사(7월 13일)에서 성매매현실 바로보기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다시함께센터”에서 지원한 성매매의 일상성을 보여주는 작품 15점을 전시하는 한편 성매매안하기 릴레이 서명운동과 홍보 리플렛 등을 마련하여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