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광진 실천 결의대회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07-07-11
- 조회수
- 420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금품․향응․부조리 근절은 이제 생존의 문제!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오는 5일(목) 오후 3시 광진구청 2층 기획상황실에서 도시시설물 건설공사 관련 공무원은 물론 민간 시공자가 함께 참석하는 『청렴광진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
◑ 이번 결의대회는 보도정비․맨홀․신호등 등의 도로시설물 공사, 하수․하천․공원시설물 등의 각종 건설 공사 시 꼼꼼하고 정밀한 마감처리와 공사 현장 안전관리를 통해 명품 광진을 만들기 위한 교육이 주된 관건. 특히 민관 공동 노력을 통한 반부패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청렴광진을 구축하기 위한 조치다.
◑ 공무원전문가로 통하는 이용선 광진구 치수과장이 강사로 나서 ▲일본의 선진사례와 서울시의 잘못된 사례를 비교․분석한 시청각 교육 ▲경계석, 볼라드, 교통신호등, 유도블럭 등 부실 및 잘못 시공된 사례 제시 ▲도로시설물, 하수․하천․공원시설물 유지관리 담당자 의식 전환 ▲건축공사 인․허가, 준공 시 신축현장 주변의 도시시설물 정비 방안 등을 교육한다.
◑ 또한 ‘부패근절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문제’라고 전제, 공정한 업무처리, 부조리 근절, 금품․향응 철폐, 검소하고 청렴한 자세 등 투명사회협약실천 이행을 골자로 한 「민․관 합동 청렴 광진 실천결의문」을 채택하고 시공사 와 공무원 대표 2명이 함께 선언하는 ‘청렴광진 실천결의대회’가 진행된다.
◑ 한편 이날 대회는 도로공사, 도로시설물 관리, 건축 인․허가 담당, 도시시설물 관리 및 동사무소 환경순찰담당 등을 담당한 공무원 및 공사현장소장 등 관계자 110명이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