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긴고랑길에 불 밝히다

부서
도로과
작성자
등록일
2007-07-04
조회수
493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관내 긴고랑길 가로등 개량공사를 완료하여 쾌적하고 밝은 도로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구가 민선4기 역점사업으로 추진중인 긴고랑길 가로등 개량공사의 1단계구간(중곡사거리~동곡삼거리)이 최근 완료되었다.


◑ 긴고랑길에 설치된 가로등시설은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부식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각종 안전사고 위험이 상존하는 등 중곡동 지역주민 불편 민원이 제기되었다. 이를 주변 환경과 지역특성에 잘 어울리는 가로등으로 계량한 것. 특히 이번에 설치된 가로등은 태양빛과 유사한 색상을 내 빛의 친밀도가 높고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 고효율 메탈렘프(기존 나트륨램프)로 교체하여 쾌적하면서도 밝은 도로를 구현하고 에너지 절약에도 기여하게 되었다. 


◑ 지난 4월부터 가로등 88본을 개량하고 4면의 분전함을 설치하였으며 가로등 보도측에 보행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야간 보행주민의 편리를 도모하고 또한 디자인형 철제가로등으로 설치하여 도시미관을 향상하고 절연(감전방지)기능과 첨지물 부착방지기능을 보완하여 도로조명시설의 안전성을 향상하였다는 평이다. 
이로 인해 주변 도시미관개선 및 조명색상 향상으로 긴고랑길이 한층 더 안전하고 밝고 쾌적한 거리로 중랑천-용마산공원간 걷고싶은 거리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구는 가로등이 노후되어 불편을 주고 있는 긴고랑길의 잔여(중곡사거리~용마산공원:2단계)구간에 대해서도 2007년 하반기부터 개량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