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7人의 자랑스런 얼굴들』광진구민대상

부서
자치행정과
작성자
등록일
2007-05-28
조회수
399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자랑스러운광진인, 사회봉사, 모범가정, 지역경제발전, 문화체육진흥, 환경보호, 모범청소년의  7개 부문 광진구민대상 수상자가 선정됐다.


 ◉ 광진구민대상은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구민만족 행복광진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구민을 발굴, 격려하고 이를 40만 광진구민의 귀감이 되도록 하여 건전한 시민정신을 계승 전파하고자 한다.


◑ 지난 ’95년 제정한 이래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으며 사회 곳곳에서 이웃을 위해, 지역을 위해 굵은 땀방울을 아낌없이 흘려온 구민 59명이 구민대상이라는 영광의 타이틀을 안은 바 있다.


◑ 광진구민대상은 자랑스러운 광진인, 사회봉사부문, 모범가정부문, 지역경제발전부문, 문화․체육진흥부문, 환경보호부문, 모범청소년 부문 등 총 7개 부문이며 수상자에게는 부문별 상패와 메달을 수여된다. 올해는 각 단체 및 주민들이 추천으로 엄정한 공적심사를 통해 7개 부문 7명이 구민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 먼저 자랑스러운광진인으로 선정된 심재선(62세.女.광장동)씨는
광장종합사회복지관장으로 3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 및 지도 하였고 미혼모들 상담을 500여건 진행하여 미혼모들의 안정적인 출산과 아기들의 좋은 환경을 제시하여 도움을 주었으며 사회복지기금을 확보하여 2000여명의 후원자를 발굴하고 300여명의 대상자에게 6년간 매월 결연후원금을 지급하였으며 200여명의 아동들을 좋은 가정에 입양 시키는 등 이웃과 더불어 사는 행복광진 실현에 기여하여 자랑스러운 광진인으로 선정되었다.


◑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송희선(56세. 자양동)씨는
1999년도부터 통장재임 중 통장수당 전액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였으며  재활용품 수집으로 모아진 금액도 전액 이웃돕기를 위해 사용 하였고, 매년 4회 이상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쌀 20kg 20포씩 전달과 소년소녀 가정돕기 방한복 기증, 복지원 사랑의 선물 기증 등 훈훈한 지역 사랑을 몸소 실천하여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 모범가정 부문 수상자인 서복자(50세.女.광장동)씨는
어른이 많은 가정의 장손과 결혼하여 갑상선암으로 8년간 투병한 시어머님과 대장암으로 투병한 시아버님을 지극한 효성과 예로 봉양하여 주위의 귀감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효를 바탕으로 자녀를 모두 국가와 사회의 큰 일꾼으로 성장시켰으며, 가족간 화목과 신앙생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돕는 등 경로효친 정신을 실천하여 모범가정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지역경제발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유효희(73세.능동)씨는
㈜한국관광용품센타 대표이사로 지난 30여년간을 광진구에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온 전문경영인으로, 관내 주요 식당에 위생적이고, 품질 좋은 식자재를 엄선하여 안정적인 공급과 식문화발전에 공헌 하였으며, 관내 주민을 직원으로 채용하여 고용기회 창출 및 회사소유 차량의 주유도 관내 주유소 계약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바가 크며, 광진구 상공회의소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선진경영기법 자문, 지역 상공인들을 위한 경영자문 역할을 수행하는 등 관내 지역경제를 발전시킨 공이 인정되었다.


◑  문화체육진흥 부문 수상자인 김종민(67세.중곡동)씨는
 ‘95년 부터 육상 및 축구분야에 활동하면서 전국 대회 우승, 최다득점상 6회 수상, 최우수 선수상, 감독상 등 수많은 수상과 함께 연합회 회장, 부회장, 단장 등도 역임하였으며, 특히 육상분야에 공적이 탁월하여 국민생활체육전국 육상대회 참가하여 금메달 등 12개 메달수상을 통하여 광진구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등 생활체육 보급발전 및 체육진흥발전에 기여하여 문화체육진흥 부문에 선정되었다.


◑ 환경보호 부문 수상자인 김종령(42세. 구의동)씨는
환경 모범도시 광진21 정책분과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대중음식점 음식물 줄이기 사업, 아차산 외래식물 제거사업, 중랑천 환경정화 활동, 하천 감시 활동, 여성운전자 정비교육, 무상점검 등을 통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광진구 환경 가꾸기에 기여하여 이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 마지막으로 모범청소년 부문 수상자인 손지현(18세.중곡동)학생은
대원외국어고등학교 ‘해도지’ 봉사단체 회장으로 소외되고 불우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하였고 중풍 치매노인 및 독거노인 돌보기, 만성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우들을 위한 봉사 및 모금 활동, 장애인을 위한 봉사,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의료진료 보조 활동 및 영어와 한글지도, 외국인 방문단 통역 및 관광안내로 지역사회를 홍보하는 등 모범 학생으로서 귀감을 보여이 부문 수상자에 선정되었다.


◑ 구는 이들 자랑스런 구민에게 오는 5월 25일 광진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을 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메달이 수여된다.


◑ 아울러  광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맞은편 벽면에 동판으로 새겨진 역대 광진구민대상 수상자 59명의 이름과 나란히 올해 수상자들의 이름도 새겨 영구히 보존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