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을 부르는 작은 정원 만들기』가 있는 광진여성교양대학
- 부서
- 사회복지장애인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7-05-28
- 조회수
- 3681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건국대학교와 함께하는 광진여성교양대학 2007년 제1기 강좌를 운영중이다.
◑ 관내 여성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개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광진구와 건국대학교가 관․학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2회에 걸쳐 공동운영하는 광진여성교양대학은 폭넓은 자기개발과 능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건강, 웰빙, 경제, 자녀교육 등 교양위주로 총 5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 4월 10일 제1기 개강식을 시작으로 7월 1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총 50시간에 걸쳐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 특히 5월 두번째주 제5회차로 열린 건국대 평생교육원 이성현 교수『 웰빙을 부르는 작은 정원 만들기』강좌에 이론교육뿐만 아닌 실습수업까지 실시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이외에도 오는 7월까지 광진여성교양대학은 ▷ 지식정보화 시대의 어머니의 역할 (건국대 행정대학원 이은재 원장) ▷ 글로벌 시대의 경쟁 전략 (한국문학예술가협회 전지명 회장) ▷ 두뇌건강과 치매예방 (필대체의학 연구소 이정은 소장) ▷ 이혈요법을 통한 가족건강관리 (이혈요법상담소 박은주 소장) ▷ 자녀리더쉽 전략((사)청년여성문화원 진민자 이사장) ▷ 평생교육을 통한 행복 찾기(건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소재무 원장) 등 다양한 교양강좌를 준비중이다.
◑ 구 관계자는 「광진여성교양대학이 지역여성들에게 폭 넓은 자기개발과 능력발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평생학습 의욕을 북돋우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