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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어디서나 110 한번으로 민원상담 받자

부서
민원여권과
작성자
등록일
2007-05-14
조회수
400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중앙 및 공공기관 110번, 광진구청 1577-3114번


◑ 5월 10일부터 정부업무관련 모든 민원을 안내 받을 수 있도록 '정부민원안내콜센터'(전화번호 110번)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


◑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10번을 누르면 56개 중앙행정기관, 10여개 공공기관 등에 대한 모든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전국 단일번호에 의한 민원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 단순 문의사항 상담원 직접 상담․안내 서비스 ▷ 생활․고충민원 기존 민원창구와 네트워크 통한 서비스 ▷ ARS를 통한 다단계가 아닌 상담원 직접응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110번으로 통화 후 기관별 기 지정한 기관콜 처리담당자에게 전화를 직접 연결하거나 시스템을 통해 민원내용을 전달한 뒤 기관에서 민원인에세 전화를 거는 방식(콜백)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평일은 09:00~19:00, 토요일은 09:00~13:00, 공휴일은 휴무로 자동응답 안내를 한다. 또한 기관 근무시간 외 접수되는 전화는 익일근무시간에 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편, 광진구(구청장 : 정송학)도 주민편의를 위해 지난해 10월 30일부터 광진구 통합대표전화번호를 국번 없이 '1577-3114번'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지금까지 주민들은 전국의 약 4,000개의 행정기관 대표전화를 기억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여 114전화안내,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용무가 있는 행정기관 전화번호를 찾았으나, 이제부터는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110번)과 광진구(1577-3114번)에 해당되는 2개의 전화번호만 기억하게 되면 모든 행정기관의 민원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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