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손으로 모았습니다 함께 만드는 따뜻한 겨울, 계속됩니다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6-12-26
- 조회수
- 2335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의 저소득 구민들을 위한 『희망 2007년도 저소득구민 따뜻한 겨울보내기』에 소중한 정성이 모아지고 있다.
◑ 계속되는 사랑의 손길들이 추운 날씨를 훈훈하게 덥혀주고 있다.
◑ 광진구 유치원연합회(회장:권명희) 소속 39개원 유치원별로 10월부터 3개월간 모아온 『사랑의 동전 모으기 저금통』에 원아들의 정성을 모아 지난 15일 11,808,150원을 기탁하였다.
◑ 또한 광진구 구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김혜석)와 민간어린이집 연합회(회장:장귀순)에서도 각 어린이집 보육아동들이 올 한해 동안 아껴쓰고 저축하는 습관을 통해 돼지 저금통에 모아온 동전과, 연말 어린이집 연합회 송년행사에서 보육시설장과 교사들이 정성으로 함께 모은 “따뜻한 겨울보내기”성금 총 3,445,910원을 11일과 20일에 걸쳐 광진구에 전달하였다.
◑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의 고사리손이 모은 저금통을 털어 만든 성금은 그 어떤이의 성금보다도 의미가 깊다.
◑ 정성어린 성금은 사회복지과를 통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였고 이렇게 기탁된 성금은 모금액의 5%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나머지 95%는 광진구 내 저소득 구민의 생계비, 응급구호비, 의료비 사업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 구가 12월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사업으로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케이블TV 동서울방송과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겨울철 동안 관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기타 저소득 주민들에게 경제적,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는데 취지가 있다.
◑ 이에 구는 동사무소와 방송사의 협조를 받아 성금·품 접수창구를 운영, 각 단체 및 기업체, 주민들이 지원하는 후원금 및 물품 등을 접수 받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계좌(우리은행:015-176590-13-519)를 통한 성금 접수도 받고 있다. 성품을 전달할 경우에는 물품과 함께 지정기탁서와 지급조서를 케이블TV 동서울방송 등 접수창구 또는 모금회를 통해 기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