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 답답함을 해결합니다”☏1577-3114 만 누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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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06-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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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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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10월 30부터 통합대표전화 1577-3114번을 개통하여 운영한다.
◑ 구청과 동에 분산된 수십대의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기억하기 쉬운 4자리의 대표전화로 one-stop의 상냥한 어조의 민원처리하여 고객만족 행정혁신 서비스를 극대화하자는 취지다.
◑ 이번에 통합전화번호로 추진하게 된 전화회선은 구청대표전화 3개회선 대표전화(450-1114), 빨리처리반(450-1777), 주차단속반(450-1766)과 각동사무소의 일반전화 각 3개회선(3*16개동) 등 51개 회선이다.
◑ 기존에 사용하던 KT 일반전화 51대를 광진구 대표전화 1개로 통합 운영하는 것으로 링고서비스를 이용 대표전화사용안내와 구정홍보의 기능까지 수행하게 되었다.
◑ 최첨단 정보화시대에 수십 대의 아날로그 방식의 전화시스템은 날로 발전하는 민원인의 욕구에 부응할 수 없어 한번 외우면 잃어버릴 수 없는 4자리수의 통합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구청 + 보건소 + 동사무소의 3기관에 안내전화 114로 주민이 ☏ 1577-3114 한번 들으면 기억에 남는 번호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구청, 보건소, 동사무소별로 각각 다른 번호로 혼란을 야기하던 모든 민원서류 및 안내서비스를 편리한 통합전화서비스가 가능토록 하였다.
(예) ☎ 1577-3114 『안녕하십니까 구민과 함께하는 광진구청입니다』
▷ 구청 및 보건소 문의는 1번
▷ 생활민원 빨리처리는 2번
▷ 주차민원 처리는 3번
▷ 동사무소 민원은 4번
◑ 통합전화의 구축으로 행정능률의 제고는 물론 고객이 외우기 쉽고 사용 간련한 편리행정을 구현하게 됨은 물론 앞으로 광진구를 대표하는 번호로 인식되어 이미지제고와 함께 공휴일과 근무시간외에는 안내멘트로 언제나 함께 하는 광진구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