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무업무 내실화와 공익행정의 신뢰향상을 위해 광진구, 전문변호사 대거 영입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6-09-26
- 조회수
- 2182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신임 고문번호사 4명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 광진구는 민선4기 새로운 전화점을 계기로 소송업무의 능동적 대응과 날로 다양해지는 각종 법령의 변화와 주민의 법의식이 향상되고 민주화에 따른 자기 권익신장을 주장하면서 법적분쟁영역이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소송업무공무원의 자질향상과 실무능력배양을 높이기 위해 구청에서 소송업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6일“소송수행자를 위한 출장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 이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소송수행 공무원으로서의 자질향상과 전문 능력을 갖추기 위해 전문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실무자교육을 실시한데 이어서 이번에는 기존의 광진구 고문 변호사를 8명에서 10명으로 늘리면서 장기위촉 변호사를 새로운 고문 변호사로 교체하게 되었다.
◑ 이번에 새로이 위촉한 조성욱 변호사는 법무부 차관을 역임한 바 있으며 노인수 변호사, 오해균 변호사, 한웅 변호사 등 노동 분야와 부동산 분야의 전문 변호사를 대거 영입하게 되었다. 특히 노동 분야와 부동산 분야의 전문변호사를 대거 영입하게 되어 각종 법률자문과 소송대리인으로 지정할 수 있어 공익행정의 신뢰향상 등 책임행정구현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게 되었다.
신임 고문변호사 네분에 대한 위촉장 수여는 25일 오전11시 구청장실에서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