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CEO출신 광진구 정송학 구청장 관내 기업체 방문으로 ‘지역경제활성화’ 발로 뛴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8-11
조회수
216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기업하기 좋은 부흥도시, 경제광진
광진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기업하기 좋은 부흥도시, 경제 광진을 위한 첫걸음으로 관내 주요기업체를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 민선4기 구청장 취임 후 관내 주요 기업체를 우선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자문·건의사항 등을 수렴하여 행정에 적극 반영코자 하는 것이 정구청장의 강력한 의지다.


◑ 광진구 지역경제 현황을 보면 총 24,200여개 사업체 중 워커힐, 한국화이자 등 100인 이상 고용사업장은 60개뿐, 소규모 사업체가 대부분이다. 지역경제살리기에 민선4기 광진의 모든 역량을 올인시켜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취임이후 처음으로 하는 방문일정을 관내 주요 기업체 방문으로 정한 것 또한 정구청장의 강력한 의지였다.  


◑ 8월 8일부터 관내 주요 기업체 20개 업체를 방문하여 구정운영방향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그 결과는 구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빡빡한 일정속에서도 하루 2~3개의 관내 기업체를 방문하여 기업현장에서 의견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 지난달 26일 한강호텔에서 열린 광진구상공회 주관 간담회에서도 정송학광진구청장은 민선4기 광진이 지향하는 “지역경제 살리는 기업도시 광진”의 청사진을 보인바 있다.


◑ 먼저, 지역균형발전, 지역특성화로 생활가치 업그레이드를 위한 구의·자양지구 등 4대 거점 도시 육성 및 동서울 터미널의 동부센트럴시티 조성하고,
두번째로 기업하기 좋은 산업환경의 조성을 위해 고부가가치 전략산업 단지 육성, 매출순위 1,000대 기업 다수 유치, 일자리 발굴시책의 추진과, 구의·자양지구에 광진세무서 유치 세번째로 중소기업 마케팅 활동지원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육성기금 지원 및 소상공인 육성지원을 위한 특화거리 활성화 추진과 재래시장 즐겨찾기 문화조성 등의 방안을 밝혔으며 특히 관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광진구를 상징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 개발, 구청의 건축 토목공사 등 발주시 관내업체와 우선 계약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정송학구청장은 8월 7일부터 업무를 시작한 구청 조직진단추진 T/F팀 관련해서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서 조직진단 및 개편시 경제 분야의 경험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