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CD 제작한 공무원들 눈길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9-20
조회수
275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제작감독 : 조 현식
·영상촬영 및 편집 : 김 양수
·배우 : 김미라 외 자녀 1명, 최선미, 양승희 외 자녀 2명, 이 은주
·조명 : 추현민


⊙ 초등학생들의 부정·불량 식품 식별을 위한 홍보용 CD를 기획부터 촬영에 이르기까지 직접 제작한 공무원들이 있어 화제다.


◑ 제작감독을 맡은 조현식 공중위생 팀장을 비롯한 이들은 모두 광진구 환경위생과 소속의 부정·불량 식품 단속 공무원들이다.


◑ 광진구는 CD 제작에 앞서 지난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2달여 동안 관내 5개 초등학교 어린이 543명과 학부모 510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들의 기호 식품 선호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 그 결과 초등학생 10명 가운데 8명이 한 달에 한 번 이상 학교 앞 구멍가게나 문방구에서 식품을 사먹지만, 이중 36%의 어린이들은 불량식품을 제대로 구별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에 구에서는 식품안전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부정불량 식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위해성, 식별법 등을 담은 영상 교육물을 제작하게 되었다.
 
◑ 총 200매의 CD를 만드는데 든 비용은 50만원이 전부. 기획에서부터 시나리오 집필,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지도·단속 공무원들이 직접 담당하였기 때문이다.


◑ 방영시간 총 10분 남짓한 CD 한 장을 만들기 위해 7명의 공무원과 자녀들은 몇 날 몇 일에 걸쳐 참여했고 촬영과 편집을 맡은 김 양수 씨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틈틈이 편집을 해야했다.


◑ 제작 감독을 맡았던 조 현식 팀장은 『아직은 아마츄어 수준이지만 처음으로 시도했다는 사실 자체가 자랑스럽다.』며 『제작 과정에서 여러번 NG를 냈었고
NG 모음집을 따로 보관해 가끔 직원들끼리 모여서 보며 웃는다. 이번 제작이 인생에 큰 추억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들은 초등학교 주변 문방구 등 현장을 중심으로 제작하였으며 학교주변의 부정·불량식품 구입 장면 및 식별법,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전하고 안전한 식품 선택의 중요성을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편의 드라마를 통해 설명하였으며 부정·불량식품 단속 및 수거장면,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장면, 학교주변 부정·불량 식품 캠페인 장면 등을 수록하였다.


◑ 이와관련, 구는 성동교육청 관할 39개 초등학교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