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아이들 등하교길 이젠 안심하세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8-03
조회수
249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방학을 이용하여 관내 초등학교 부근의 통학로를 정비, 개학과 함께 인근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지금까지 면목동길 세종초교 후문 신발가게에서 일성아파트 101동 앞까지 이어지는 폭 7m, 길이 약 82m의 도로에는 보·차도가 없어 등·하교 때 어린이들이 자동차 사이로 길을 걸어가야 하는 위험한 상황이 늘 벌어지곤 하였다.


◑ 이에 1,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달 11일부터 이 도로에 보도를 설치하기로 하고 폭 1.5 m의 보도와 높이 1m의 보호구역펜스를 설치하여 보·차도를 구분하였다.
또한 보도는 밝고 산뜻한 소형고압블록(벽돌형의 녹색과 붉은색의 보도 블록)으로 꾸며졌다.


◑ 세종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장등 지역주민들은 『세종초등학교 서측 이면도로는 초등학생들의 통학로로 활용되고 있으나 보행 중 차량과 뒤섞여 통행하고 있어 안전사고 우려가 늘 상존하고 있었다』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통학로 정비사업이 완료되어 차량과 사람이 분리통행할 수 있어 너무나 다행이다』고 말했다.


◑ 구는 이와함께 8월중 추가로 시비 2억원을 들여 중곡4동 용곡초교 주변에 “어린이보호구역 미끄럼 방지포장”공사를 시행중이며 또한 시비 3천만원을 들여 용마초교, 장안초교, 동의초교, 신양초교, 중마초교 등 관내 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설계용역을 시행,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