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영화와 함께 여름나기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5-07-22
- 조회수
- 2538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는 21세기형 도서관으로 구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광진구(구청장:정영섭)정보도서관이 올 여름방학에도 다양한 특강프로그램을 마련, 관내 초등학생을 기다리고 있다.
◑ “원어민과 함께하는 신나는 영어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4, 5학년생 32명을 대상으로 광진정보도서관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무료 특강프로그램이다.
다음달 8일부터 13일까지 문화동 이야기방에서 원어민 강사를 활용, 영어로 말하기, 듣기, 읽기를 통한 체험학습을 통해 수준높은 생활영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심어줄 계획이다.
◑ 또한, 23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관내초등학교 1학년에서 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영어동화 구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2시부터 90분 간 영어로 동화를 구연하여 아이들이 흥미롭게 영어를 습득하도록 할 예정.
◑ 이를 연계로 방학이 끝난 9월부터는 원어민 체험영어교실을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저학년반(30명), 고학년반 2개반(20명)으로 상설 운영, 아이들과 놀이학습, 체험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 이와함께, 광진정보도서관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여름독서교실”을 올해도 운영, 방학기간동안 관내 초등학교 5학년생 45명을 대상으로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자연스럽게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도서관 이용법, 마인드맵으로 자기소개하기, BOOK TALK, 책 만들기, 독서토론, 토론배우기, 도전! 골든벨(독서퀴즈), 팀별 역할극, NIE와 도서관 견학의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25일부터 30일까지 5일 동안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을 개근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학생 6명에 한해 시상도 한다.
◑ 광진정보도서관에서 여름철 인기장소로 특히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다. 바로 무료영화상영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엔 무료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 문화동에 마련된 157석 규모의 영화감상실은 매주 3회에 걸쳐 영화를 상영하고 있는데, 특히 일요일 오후에는 늦게 오면 바닥에 앉아서 영화를 봐야할 정도.
광진정보도서관의 8월 무료영화상영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즐겁고 재미있는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
<
- 이전글
- 웰빙시대에 쫀드기가 왠 말?
- 다음글
- 전염병 제로화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