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횡단보도를 건널때는 이렇게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3-30
조회수
304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초록불이 켜졌어도 바로 건너지 말고 다섯을 센 후 손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요.
 길을 건널 때는 횡단보도 오른쪽에서 오른손을 들고 건너요


⊙ 광진구는 어린이교통사고 줄이기 대책의 일환으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연계하여 ‘어린이생활안전체험교실’을 운영, 스스로 안전을 지키기에 미숙한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 어린이교통안전체험교실 운영 개요
    ▶운영일시 : 2005. 3. 30부터 매주 수 10:30~11:30
     ※Photo Time=3. 30(수) 11:00
       대동어린이집 원아 50명 참가
    ▶장    소 : 군자동 주민자치센터 3층
    ▶대    상 :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아
    ▶교육인원 : 1회당 30~60명
    ▶교육방법 :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전문강사가 교통신호기 등 실습장비를 활용         하여 횡단보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놀이터나 베란다 등과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 등 생활안전 교육


◑ 자동차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맞닥뜨릴 수 있는 위험요소인 교통사고.
인구 10만명 당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4.7명에 이르고 있고, 14세 이하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 중 미취학 아동의 사고발생률이 절반을 훨씬 웃돌고 있다.


◑ 이같은 현실에 비추어 특히 상황대처 능력이 떨어지고, 자기중심적 행동 경향이 강한 유아들의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어른들의 관심과 더불어 사전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 이에 따라 광진구는 지난 2003년 6월 전국 주민자치센터 중 최초로 군자동 주민자치센터에 “어린이교통안전체험교실”을 개설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05년부터는 이를 좀 더 보완하고 다양화시킨 “어린이생활안전체험교실”을 개설, 매주 수요일마다 상설운영한다.


◑ 약 30평 규모의 공간에서 운영되는 어린이생활안전체험교실에서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전문강사가 일상생활에서 어린이들에게 일어나기 쉬운 교통사고 대처요령과 화재안전, 놀이터안전, 베란다 및 화장실 안전 등 생활안전 교육도 병행하고 있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