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시설관리공단 투명한 공개 채용, 경쟁률 48:1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5-03-23
- 조회수
- 3125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 시설관리공단이 최근 실시한 직원 공개 채용결과 4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 구는 오는 5월 2일 광진문화예술회관 개관을 앞두고 주민들에게 고품격 문화복지를 제공키 위해 관리 운영을 광진구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하기로 협약하고 시설물 관리와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신규직원을 공개 모집하였다.
◑ 대대적인 조직 편성 및 효율적인 인력 배치를 위해 사무직, 기술직, 기능직, 계약직 등 4개 분야에 걸쳐 19명을 공개모집한 결과 모두 913명이 지원, 평균 4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 구는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136명에 대해 이번 달 내로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친 후 오는 25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고 29일부터 임용할 예정이다.
◑ 이와관련, 20일 건국대학교부속중학교에서 지원자에 대한 필기시험이 치러졌다. 대상자는 총 106명으로 사무직에 지원한 86명과 기술직에 지원한 20명이 필기시험을 치르고 나머지 기능직과 계약직 지원자 30명에 대해서는 오는 24일 실시되는 면접시험만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 한편, 직원 공개채용에 앞서 구는 2차례에 걸친 광진문화예술회관 운영방안 및 공단운영타당성에 대한 용역 보고회를 실시하고 문화예술회관 전체를 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하며 공연장 및 편의시설은 공단에서 위탁 또는 임대방식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최종 결정하였다.
◑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인력과 위탁체 모집에 있어 투명하고 공개적인 방식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할 방침이다』며 『대·소 공연장과 청소용역의 경우, 공모를 통해 위탁업체를 선정하고 식당, 매점 등 편의시설도 공모를 통해 일반경쟁입찰 후 임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