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세대간의 대화도 컴퓨터로, 광진구 정보문화교육장으로 오세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2-22
조회수
312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이젠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은 컴퓨터.
주부, 노인, 어린이 할 것 없이 컴퓨터를 익히려는 열풍은 식을 줄 모르고
더 나아가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열망은 더 높아져 가는데.


 ⊙ 광진구(구청장 정영섭)는 지역주민의 전산 정보능력 함양을 위한 주민 대상 컴퓨터 교실을 운영한다.


◑ 급변하는 사이버 시대의 도래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세대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해주자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주민 컴퓨터교실이다.
 
◑ 이에 발맞춰 광진구 자양3동과 중곡4동 정보문화교육장, 아차산노인교육장, 장애인회관까지 컴퓨터를 배우려는 주민들의 열기로 가득하다.


◑ 특히 노인들의 정보화 욕구는 아차산경로당에 마련된 ‘정보교육장’으로도 부족해 정보문화교육장 노인들을 위한 ‘어르신반’을 별도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지난해 개관한 장애인회관에서는 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컴퓨터반을 운영하고 있다.


◑ 컴퓨터의 기초인 윈도우, 인터넷, 한글, 엑셀을 비롯해 포토샵, 파워포인트, 미니홈피와 블러그 등 총 12개 과정을 교육하고 있는 ‘정보문화교육장’ 커리큘럼은 1개 과정이 월·수·금반 또는 화·목반으로 운영된다.
 
◑ 전문 강사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므로 컴퓨터에 대한 이해가 쉽다고 수강생들이 입을 모으고 있다.


◑ 교육기간은 3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2개월 과정이며
수강료는 2개월 과정에 강좌당 20,000원(화·목반) ~ 30,000(월·수·금반)원.
65세이상 경로우대자, 장애인, 저소득주민은 무료다.
2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인터넷(edu.gwangjin.go.kr)을 통해 접수받는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