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부패! 공무원과 민간인이 함께 척결해나가야 합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11-22
조회수
345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26일 오후 3시, 관내에서 영업중인 위생, 환경, 세무, 청소 등 관련 사업자와 공무원 등 200여명이 부패척결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 구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전 영업 쇄신을 위한 윤리강령등을 담은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가이드 책자를 배부하고 부패추방 자율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한다.


◑ 그동안 추진해 오던 단편적이고 사후적인 부패방지시책 추진방식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부패방지를 위한 『 Clean 광진-청렴 Project21』프로그램을 종합적·제도적으로 구축한 것.
구는 위생, 건설공사분야를 포함한 구정의 모든 업무 단위별로 부패유발요인을 찾아 개선하고 특히 광진구공무원행동강령을 제정하여 모든 직원이 청렴의무를 준수하며 구정환경·행정제도·윤리의식 등 지속적인 행정문화의 혁신과 개선을 추진하는 한편, 이를 실천하기 위한 범 구민 청렴물결운동을 강력히 전개하기로 했다.


◑ 특히 이날 반부패 국민연대 김거성 사무총장을 초빙, 건전 영업 운영을 위한 사업자 윤리관이란 강의주제로 50분간의 특강을 펼쳤다.


◑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이번 민원분야 부패추방결의 등의 행사를 계기로 종합적인 반부패 시스템이 작동됨으로써 “부패없는 Clean 광진-환경·안전도시 광진구 건설”실현을 통해 반부패 우수기관으로서 광진구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