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진구의 11월은 축제로 넘친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11-01
조회수
388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예년 이맘 때면 축제가 거의 끝날 무렵이지만 광진구는 10월 30일 시의원 재선거로 인해 10월 중 열릴 예정이었던 모든 행사들이 11월로 연기되어 지금 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깊어가는 가을, 주민들이 더욱 풍성하고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 이달 25일 광진예술작가초대전을 시작으로 11월부터 광진구민 한가족 건강걷기 대회, 노인문화축제, 노인장기대회, 청소년 어울마당, 광진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광진국악관현악단 정기 연주회, 아름다운 미소사진공모전 작품전시회, 화목하고 건강한 가족 대축제 등 그 어느때 보다도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문화광진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 어르신을 위한 노인 문화축제, 제2회 노인장기(將棋) 대회
◑ 건전한 놀이문화 창달과 노인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여 노후의 삶을 빛낼 문화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다음달 4일 관내 거주 65세 이상 노인 1,7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펼치는 흥겨운 잔치 한마당 노인문화축제.
이 시간에는 노인복지 향상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주민에 대한 시상과 함께
노인들에게 친숙한 연예인 원일의 사회로 노인들의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 또한, 다음달 24일에는 관내 거주 만 60세이상 노인들이 구청대강당에 모여 그간 갈고 닦은 장기(將棋)실력을 펼친다. 총128명의 대국자들이 토너먼트식으로 오전에 1, 2, 3회전을 거쳐 오후에 4, 5, 6회전을 진행한 후 최종 2명이 마지막에 40분간의 결승대국을 펼칠 예정이다.


▶ 청소년을 위한 문화축제
◑ 다음달 9일 정기연주회를 갖는 광진구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광진국악관현악단정기연주회, 광진구립 청소년교향악단 창단연주회 등이 펼쳐진다.


◑ 특히, 우리전통문화인 국악을 대중들이 향유토록 하자는 취지에서 다음달 13일 새천년관대공연장에서 창단 4년째를 맞은 광진국악관현악단의 연주회에서는  단장이자 문화재 제24호 초적(풀피리) 예능보유자인 박찬범 선생의 가냘픈 풀피리 연주를 비롯하여 멋드러진 우리가락과 함께 민요, 부채춤, 창작무용 등의 공연으로 흥겨운 가을밤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다음달 9일에는 리틀엔젤스 예술회관에서 광진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 연주회가 기다리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