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중곡지역 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할터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11-01
조회수
413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보건소 이용이 불편해 그동안 주민들의 불평이 잇따랐던 광진구(구청장:정영섭) 중곡3동에 보건분소를 개설, 20일 개소식을 갖는다.


◑ 새로 신축한 중곡3동 동사무소 1층에 마련된 보건분소는 다른 지역에 비해 보건소와 멀리 떨어져 접근성이 취약한 중랑구 경계의 중곡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 구는 총사업비 3억 6,800만원을 들여 중곡3동 174-5번지, 중곡3동사무소 신청사 1층에 분소를 개설하고 106.8㎥(약 32평)의 공간에 예방접종장비, 지방측정기 등 11기종의 각종 검사장비, 물리치료장비 등의 의료장비를 갖추었다.


◑ 이곳에는 의사를 비롯한 간호사 2명, 물리치료사 1명, 직원 1명, 공익 2명 등 총 6~7명을 배치하여 건강교실 프로그램(고혈압·당뇨교실, 관절염·치매교실, 출산준비교실, 아기마사지교실), 건강상담 및 검진(혈압, 비만, 골밀도, 당뇨)등 기초적인 의료서비스와 예방접종, 한방진료 및 물리치료실 운영, 이동진료 등의 간단한 의료서비스도 펼칠 예정이다.


◑ 특히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실시되는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에서는 어르신 음악치료, 치매 무료진단 및 전문의 1:1 상담, 타이치 운동(관절염, 비만, 자세가 바르지 못한 주민, 격렬한 운동이 부담스러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 증진하는 프로그램)교실 등을 내용으로 구립서울병원 재활전문의 과장과 대한류마티스건강전문학회 강사의 강의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 또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는 방문보건 건강상담서비스를 펼쳐 중곡 지역 어르신들을 위하여 다함께 건강체조도 하고 혈압, 혈당 체크 및 건강상담과 필요시 파스, 영양제 등 약품도 지급해 줄 예정이다.


◑ 이와 관련 20일에는 관내주민 3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동사무소 개청식과 함깨 보건분소 개소식을 개최하여 물리치료실 등 시설을 둘러본 후 한방진료 체험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 구관계자는 『보건분소가 개소되면 중곡동 (중곡1동~4동) 전지역 및 군자동 등 총 12만명의 지역주민들이 먼 보건소까지 오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여건상 주민과의 친밀도가 높아져 보건행정이 더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중곡3동 이외에도 점차 서비스 범위와 보건분소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