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가을엔 詩 익는 마을로 오세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10-05
조회수
384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은행(銀杏) 줍는 계절이 돌아왔다.
매⊙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가을을 맞이하여 주민의 통행이 많은 도로변에 “시가 있는 거리”를 조성, 바쁜 도시민에게 가을의 낭만과 마음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구는 지난해와 올봄에 걸쳐 구의3동과 구의1동에 “시가 있는 거리”를 조성한데 이어 올 가을에는 “가을과 시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자양 3동 학교 담장에 국내외 명시를 전시하고 있다.


◑ 구는 우선 350M가 넘는 뚝섬로 동자초등학교 휀스에 국내외 명시 120점을 전시해 놓았으며 A4 크기의 예쁜 액자에 담아 매월 1회 새로운 명시들로 교체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500편 이상의 명시를 동사무소에 준비하여 이곳으로 이사 오는 전입자에게 선물하고 필요하면 민원인이 가져가 가족과 함께 읽어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종 행사나 회의에서도 참여 주민에게 명시를 배부하여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시가 주는 감동과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 한편, 작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 200M 길이의 현대2단지 아파트 담장에 40여점의 시를 전시한 바 있는 구의3동과 올봄 새한아파트 담장, 명성여중고 휀스에 총 120여점의 시를 전시한 구의1동에서도 ‘시가 있는 거리’를 지속적으로  조성한다.


◑ 자양3동 관계자는 『전시 구간을 자양3동 전지역으로 확대하여 가을의 정취가 넘치는 거리로 만들어 이곳을 걸어가며 시를 감상하는 지역 특화거리로 조성할 예정』이며 『주민정서 함양을 위한 문화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