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구석구석이 가을로 넘친다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4-10-05
- 조회수
- 4054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가을을 맞아 “깨끗한 광진 가꾸기”를 실시한다.
◑ 구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을 “깨끗한 광진 가꾸기”기간으로 정하여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훼손된 가로환경 및 생활주변을 깨끗하게 정비하고 구민, 국민운동단체의 참여를 바탕으로 청결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구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이의 일환으로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추석전·후 특별환경정비 기간으로 정하고 첫날인 23일에는 범구민 시범대청소를 실시, 동별 청소구역을 지정하여 오전 7시부터 1시간 동안 천호대로, 자양로 등 5개 가로 19.8㎞에 걸쳐 시범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 또한 다음달 31일까지 매주 목요일을 “우리동네 깨끗이 하는 날”로 정하고 총 8회에 걸쳐 가로환경, 건물상가주택, 도시공원, 청소, 교통운수, 상하수, 문화재, 공공건물 등 총 8개 분야 21개 사업에 대한 단계별 추진을 확행, 클린광진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 이외에도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각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주민단체, 기업체 스스로 “학교장이 정하는 날” 또는 “상가(시장) 청소하는 날” 등을 자율적으로 정하여 주택가 뒷골목, 학교주변, 상가주변, 중랑천, 아차산, 한강변 등 동네 구석구석을 청소하도록 활성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