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구사업, 서울시 추경에 100억원 반영 /시의원에 감사패 전달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10-05
조회수
384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구예산 확충을 위해 힘써준 광진구(구청장:정영섭) 박래학, 유승주 시의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이 20일, 구청장실에서 열렸다.


◑ 이날 전달식에서 서울시 추경예산에 우리구 사업으로 100억여원이 반영되는데 지대한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 두 시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게 된 것.


◑ 보통 서울시 추경예산은 사업비 추가반영이 불가피한 주요시책 등 예산운용 과정에서 나타난 추가세출요인 중 연도 내 집행이 가능한 규모만을 반영하는 것으로 자치구에서 요구한 사업보다는 서울시 사업을 위주로 반영되어왔다.
그러나 이번 추경에서 우리구 시의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구사업을 위해 쓰여질 100억 4천만원이라는 예산이 반영된 것.


◑ 특히 현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박래학 의원은 행정차량 차고지 건립을 위해 시로부터 30억이라는 막대한 예산을 얻어오는데 주도적으로 공헌했다.
  95년 분구당시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행정차량 차고지를 분구 이후에도 성동구와 같이 사용하다가 작년 성동구의회의 타구 차량은 이용할 수 없다는 의결에 따라 우리구 차고지가 없어 불편을 겪어오던 중에 반영된 사업이라 더욱 의의가 깊다.


◑ 또한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유승주 의원은 신양중학교 ~ 신자초등학교 간 통학로 확보를 위해 구에서 요구한 예산보다 더 많은 7억원이라는 예산을 따오는데 헌신한 바 있다.


◑ 이외에도 화양시장주변 하수암거 확장공사 3억원, 세종대 우회관로 설치공사에 3억원, 노유빗물펌프장 유입관로설치공사에 30억, 용마도시자연공원 정비사업에 20억원, 광나룻길 수변공원 정비사업에 5억원, 고구려보루군 발굴조사에 6억원 등 총 100억 4천만원이 서울시 추경에 반영되었다.
 
◑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서울시 시정업무 추진에서 광진구 현안사업이 적극 반영되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 것에 대해 40만 구민을 대표하여 감사를 표한다』며 감사패 전달이유를 밝혔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