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의 깃발 봉송 파도처럼 물결치는 자원봉사 릴레이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4-06-30
- 조회수
- 4695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성화 봉송도 아니고 때 아닌 깃발봉송?
⊙ 광진구(구청장 정영섭)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광진구 자원봉사자의 날’(7월11일)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널리 홍보하고, 단체간의 연대감을 조성하고자「깃발 봉송 릴레이」라는 이색 행사를 펼친다.
◑ 광진구 자원봉사센터는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을 자원봉사 주간으로 정하고 이를 기념코자 ‘자원봉사 새바람운동’을 상징하는 깃발을 제작하였다.(사진참조)
◑ 제작된 깃발은 1일 9시 구청 자원봉사센터를 출발하여 처음으로 깃발을 받게될 아사모(아차산을 사랑하는 모임, 대표:박정분)로 이동, 깃발이 도착되면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단체별 봉사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행사는 릴레이식으로 1주일간 진행되며 40여개 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 이렇게 전달된 깃발은 봉사활동이 끝남과 동시에 다음 활동 단체로 전달되고 깃발을 전달받은 단체에서는 받음과 동시에 봉사활동을 시작하고...다시 말해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라 할 수 있다.
◑ 마지막으로 깃발을 전달받을 봉사단체인 (주)워커힐(대표:조남국)에서는 9일 개최될 ‘제2회 광진구 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에 맞추어 행사장인 대강당으로 깃발을 들고 달여와 구청장에게 최종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 또한 이날, 7일 동안 진행된 행사 진행 상황을 비디오로 촬영하고 깃발 전달 모습을 빔 프로젝트로 편집하여 상영할 계획이다.
해당 자원봉사단체 전경과 프로그램 내용을 간략히 소개함으로써 봉사단체에는 홍보효과 및 연대감을 높이고 행사참가자들에게는 우리구 자원봉사 전체규모와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우리구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원봉사센터 구혜영 팀장은 「이번 자원봉사 새바람운동을 통해 모든 구민들이 하나되는 광진구를 실감할 수 있게 되며 자원봉사자들은 이웃과 나눔으로써 얻어지는 행복한 삶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