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으쌰~ 젖먹던 힘까지 한데 모아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5-28
조회수
652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으쌰, 으쌰, 우리동 힘내라, 우리동 최고다.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오는 25일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구민의 날 기념, 「광진구민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한다.


◑ 본 행사는 40만 구민의 역량이 집결되는, 광진구의 가장 큰 행사로서 선의의 경쟁을 통한 구민화합과 애향심을 고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구민 대축제.


◑ 이 날 행사는 구민의 날 기념행사, 한마음체육대회, 부대행사 등으로 짜여져 있으며, 특히 체육대회에는 힘겨루기 종목을 최소화하는 대신 럭비공승부차기를 포함하여 재미있는 경기내용을 통해 코믹한 경기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도록 할 예정.


◑ 먼저 오전 9시부터 약 30분간 펼쳐질 식전행사에서는 
광진문화원 사물놀이팀 ‘나루팀’의 신명나는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대원여고 관악반 80명이 펼치는 경쾌한 고적대 마칭쇼가 이어진다.
뿐만아니라 활기차고 멋진 에어로빅 시범과 태권도 시범이 펼쳐진다.



◑ 다음으로 각 동 선수단의 화려한 입장식에 이어, 구민의 날 기념행사가 10시부터 30분간 이어진다.
기념행사에서는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광진구민대상을 시상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 이어 광진구보디빌딩 선수단의 시범공연과 댄스 전문팀의 살사댄스 시범공연이 식후행사로 펼쳐진다.


◑ 다음으로 11시부터는 이날 행사의 본 프로그램인 동 대항 체육대회가
1,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펼쳐진다.


◑ 경기는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다함께줄넘기, 씨름, 럭비공승부차기, 훌라후프돌리기 등 6개 종목.
각 동 대표선수들이 동의 명예를 걸고 뜨거운 각축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여자씨름, 럭비공승부차기 등은 지난번 대회에 이어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 체육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각 동에서 펼져지는 응원전도 볼만하다.
경기 승패에 관계없이 질서정연하고, 단합된 모습의 응원전을 펼친 8개동을 선정 시상도 할 계획.


◑ 중식시간에도 보디빌딩 선수단이 각 동 본부를 순회하며 펼치는 시범공연을 포함해 댄스스포트시 등의 시간이 마련돼 있다.


◑ 구의원 및 직능단체 임원, 구 간부들이 펼치는 친선경기도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
럭비공드리블링, 구민화합박터트리기 등 특이한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