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이름은 잊어버려~ 이젠 "광진구 정보포털"이다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4-05-28
- 조회수
- 7907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광진구(구청장 정영섭)는 주민 곁으로 한발 다가선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 17일부터 서비스를 시행한다.
◑ 이번에 구축된 홈페이지는 정보를 한 데 모으는 차원에서 “광진구 정보포털”이라 새로이 이름을 붙이고, 기존의 디자인 및 산재한 정보들을 부문별로 전면 재구성하여 방문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 개발 초부터 “개별 맞춤형 정보서비스 체계”, “구정정책의 주민참여 구현”, “지역정보서비스를 통한 생활컨텐츠의 제공” 등을 주요 목표로 설정하여 개발 7개월 만에 오픈 하게 되었다.
◑ 회원 가입후 이용하게 되면 민원신청, 교육접수, 게시판 글쓰기 등을 위해 매번 개인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고, 마이페이지를 통해 민원이력, 교육·강좌 현황이나 E-mail등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게 하는 등 맞춤형서비스로 편리성을 도모하였다. 또한 보건소, 환경모범도시21, 교육, 자원봉사센터 등 개별 구축된 사이트를 통합 개편하여 한번 로그인(One Pass, Single Sign On)으로 모든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 특히, 사이버옴부즈만을 비롯한 정책토론방, 설문조사 등을 도입하여 인터넷을 통한 주민의 구정정책의 참여 폭을 크게 확대하였으며, 전자북서비스 도입으로 통계연보, 아차산 메아리 등 구정자료를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볼 수 됐다.
◑ 또한, 광진구 정보포털은 아차산성의 세계문화유적 지정을 추진하고 있는 입장에서 더 없이 좋은 홍보의 장소라 할 수 있겠다.
◑ 아울러 광진구 정보포털 오픈 및 구민의날 기념으로 17일~25일까지 9일 동안 “구민체육대회! 우승동을 맞춰라”, “옥의 티를 찾아라”, “정보포털 오픈기념 퀴즈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정영섭 구청장은 구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주민이 적극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한발 더 다가서는 행정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