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능동 어린이집·태권도장, 따뜻한 나눔에 동참’ 외 2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04
- 담당부서
- 담당부서: 능동
- 등록일
- 2026-01-09
- 조회수
- 122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능동 어린이집·태권도장, 따뜻한 나눔에 동참’ 외 2건
능동 어린이집·태권도장, 따뜻한 나눔에 동참 <능동>
능동 주민센터가 지역 어린이집으로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운동 성금 40만 원을 기부받았다.
구립능동주민센터어린이집(원장 최혜정), 구립능동어린이집(원장 남숙현), 구립능동꿈맞이어린이집(원장 송윤주) 등 어린이집 3곳은 원아들과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 성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몸소 실천했다.
한국체대 다온태권도 능동점(관장 김재휘) 원생들도 힘을 보탰다.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라면 312개를 성품으로 전달해 어려운 이웃 돕기에 동참했다.
기부에 참여한 어린이집과 태권도장 관계자들은 아이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큰 힘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는 뜻을 함께 전했다.
능동장은 “함께 해주신 어린이집과 태권도장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기부가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달받은 성금과 성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태평양수산회세꼬시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군자동>
군자동(동장 차연주)은 1월 6일 태평양수산회세꼬시(대표 노도선, 김인순), 서울 광진라이온스클럽(회장 김광남)과 관내 소외계층 이웃돕기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광진라이온스클럽 지대위원장(노도선)은 분기별로 관내 취약계층 1인 가구 어르신 30여 명을 초청하여 영양가 있는 음식를 대접하는 등 이웃에 대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100매를 기부했다.
군자동은 기탁된 온누리상품권을 한사랑지역아동센터(센터장 천은정)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일반 저소득층 각각 5가구에 지원하여 생활 안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차연주 군자동장은 “항상 솔선수범하여 지역 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고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동참해 주신 태평양수산회셰꼬시 대표와 서울광진라이온스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세심히 살피고,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울 광진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 상품권 기부 <중곡1동>
서울 광진라이온스클럽(지대위원장 노도선)은 1월 6일 중곡1동과 군자동에 상품권 각 100만 원(총 200만원)을 기부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누었다.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와 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서울 라이온스클럽은 후원을 통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 전달식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런 후원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셨다.
노도선 지대위원장은 그동안 군자동에서 어르신 점심 식사 지원을 꾸준히 해왔으며, 올해는 어르신을 위한 식사봉사를 더 확대하고자 하는 뜻을 전했다.
김은영 중곡1동장은 “중곡1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는 진심 어린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중곡1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