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학교와 마을을 잇는 배움의 연결고리, 광진구 2026년 마을강사 모집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3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등록일
- 2026-01-05
- 조회수
- 203
- 첨부파일
'학교와 마을을 잇는 배움의 연결고리’ 광진구, 2026년 마을강사 모집
- 초·중·고 학교 교육과정 연계 강의… 문화·예술부터 IT·환경까지 다양한 분야
- 1월 9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 신청
- 신규 강사 대상 강의 노하우 등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드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마을강사는 초·중·고등학교의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 후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학생들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 기반 강사다. 구는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 자원을 연계한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마을강사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광진구민 또는 광진구 생활권자로, 초·중·고등학교에서 ▲문화·예술 ▲체육 ▲진로(IT)·인성·심리 ▲탐구·생태·환경 ▲기타 학교 교육과정 연계 분야에서 강의가 가능한 사람이다.
선발된 마을강사는 2026년 3월부터 12월까지 학교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게 되며, 출강에 앞서 강의 운영 노하우와 학교 현장에 필요한 교육 방법 등을 중심으로 한 역량 강화 연수를 이수해야 한다.
이후 구가 마을강사의 정보를 등록하면, 학교는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강사에게 직접 수업을 요청하며, 강사는 초·중·고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방과 후 프로그램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신청은 1월 9일(금)부터 1월 16일(금)까지 광진구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신청기간 중 광진구청 누리집 또는 교육지원과(☎ 02-450-7167)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마을강사는 지역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학교 교육으로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라며 “아이들의 배움에 함께하고 싶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