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12. 23. - 아차산에서 새해 소원 빌어요 광진구, 2025년 아차산 해맞이 축제 개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4-12-23
조회수
167
담당부서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596
첨부파일

[보도자료]

아차산에서 새해 소원 빌어요

광진구, 2025년 아차산 해맞이 축제 개최

- 16시에 아차산 어울림 광장에서 푸른 뱀의 을사년 새해희망 나눠

- 타북공연, 팝페라, 새해소원지 달기, 청사초롱, 포토존 등 구성 다채

- 서울 기준, 오전 747분에 새해 첫 일출 볼 수 있어...

- 등산객 6천 명이 넘어서면 입산통제, 안전관리대책도 마련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025년 을사년 첫날 오전 6시에 아차산 어울림 광장에서 ‘2025. 아차산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아차산은 295미터로 높지 않고 경사가 완만하다. 전망이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어 일년내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구는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아차산에서 해맞이 축제를 열어 주민화합을 도모하고 새해소망을 기원한다.

 

아차산 입구에 들어서면 청사초롱이 시민들을 맞이한다. 토요한마당까지 260미터 구간의 불을 밝혀준다. 어울림광장 주변에는 새해 소원지 달기, 소원의 북, 포토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놓는다. 식전공연으로 풍물패 길놀이를 마련,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본행사는 아차산 어울림광장에서 710분에 시작한다. 대북 타고와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새해덕담, 희망의 함성, 일출감상 순으로 이어진다. 일출감상 후, 새해맞이 축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구는 안전에도 신경썼다. 지난 18, 종합대책 보고회를 열고 광진경찰서와 광진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성공적인 축제진행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합동 종합상황실 운영 등산로별 안전관리 인력배치 주 등산로 집중관리 긴급상황 행동요령 등 주민의 안전을 꼼꼼히 챙겼다.

 

특히, 주민의 안전을 위해 누적 입산객이 6천 명을 넘으면 입산을 통제할 수 있으며, 동의초등학교 사거리에서 생태공원 삼거리 구간은 10시부터 9시까지 교통을 통제한다. 행사 당일에는 영하 4도까지 내려가 옷차림을 따뜻하게 하고 나올 것을 당부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아차산에서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 지난해보다 더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으니 많이 찾아주셔서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 라며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는 푸른 뱀의 해, 을사년에 더 높은 도약과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새해 11, 서울에 해뜨는 시간은 오전 747분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