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11. 15. - 광진구, 수능일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4-11-15
조회수
488
담당부서
담당부서: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366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수능일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 14, 대학수학능력시험 치른 청소년 보호 위해 합동점검 나서

- 구청, 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40여 명이 집중 점검 실시

- 건대주변 룸카페, 멀티방, 만화카페 등 집중단속, 도박마약 예방 홍보도


광진구(구청장 김경호)14, 청소년 유해업소가 많은 건대입구역 주변에서 민관경 합동으로 청소년 유해환경을 점검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긴장감이 풀린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을 예방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것이다.

 

합동점검은 수능일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광진구청, 광진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총 40여 명이 손을 잡았다. 건대 주변에 술집, 유흥 주점, 룸카페부터 신종 탈선 장소로 알려진 만화카페와 보드게임 카페까지 꼼꼼히 살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업소 여부 청소년 유해표시 부착 여부 청소년 대상 주류 및 담배 판매행위 화장실 내 몰래카메라 설치 등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을 확인했다. 실제로 청소년이 출입하는지, 고용되고 있는지를 집중 점검했다.

 

또한, 도박과 마약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홍보물 배포, 불법 전단지 수거 등 캠페인도 실시했다.

 

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합동점검과 순찰로 청소년의 탈선을 사전에 차단한다.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 발견할 경우 시정명령,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하게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수능 끝나고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의 유혹에 쉽게 빠질 수 있는 시기다. 이번 합동캠페인이 탈선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