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11. 12.- “상인들의 따뜻한 나눔” 광진구 전통시장연합회 축제 수익금 취약계층 기부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11-12
조회수
397
담당부서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321
첨부파일


상인들의 따뜻한 나눔


광진구 전통시장연합회 축제 수익금 취약계층 기부


- 11일 기부금 전달식...전통시장 축제 수익금 550만원 후원

- 8개 모든 전통시장서 성금 모아...“취약계층 따뜻한 겨울에 도움되길

- 5~10월 맥주, 막걸리 축제 성료...하루 3천명 오가며 지역경제 활력


광진구 전통시장연합회(회장 류정래)가 맥주, 막걸리 축제 수익금 550만원을 취약계층에 기부해 눈길을 끈다.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지난 5~10월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시장별 특색을 내세운 축제를 마련했다. 첫 포문을 연 쇼미 더 자양한강부터 대단원의 화양연화까지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하루 평균 3천명 넘는 방문객이 오가며 매출이 90% 뛰는 성과를 냈다.

 

축제 열기는 따뜻한 후원으로 이어졌다. 8개 모든 전통시장이 수익금을 십시일반 모아 550만원을 기탁했다. 상인들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사용해달라며 훈훈한 마음씨를 내비쳤다. 지난해는 중곡제일시장(조합장 류정래)에서 132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전달식은 11일 광진구청에서 진행됐다. 류정래 광진구 전통시장 연합회장은 모든 축제가 안전사고 없이 운영되게끔 힘써준 광진구청과 상인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소외된 이웃에 작게나마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 또한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기부는 전통시장과 지역사회 상생의 정점으로서 의미가 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이웃을 생각하는 상인분들의 선한 마음에 감사를 전한다라며, “전통시장이 꾸준한 사랑을 받는 관광명소로 더욱 거듭날 수 있게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받은 기부금은 광진복지재단에 기탁됐으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생활안정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