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9. 11. - 광진구, 3개 초등학교 특수학급에 보조인력 6명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4-09-11
조회수
661
담당부서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163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3개 초등학교 특수학급에 보조인력 6명 지원

- 13백만 원 예산 지원, 9월부터 특수학급 3곳 보조인력 긴급 투입

- 안전지도, 학교적응, 장비사용 보조, 수업 지원 등 역할 수행

- 특수교육 대상자의 학습권 보장, 내년 확대 예정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특수학급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지역내 초등학교 3곳에 보조인력을 지원했다.

 

특수학급 보조인력 지원사업은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다니는 특수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적장애 등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람 중에서 특수교육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광진구에는 초등학교 21, 중학교 13, 고등학교 9곳이 있다. 이중 특수학급을 운영하는 초등학교는 15, 중학교는 5, 고등학교는 2곳이다. 구는 7월부터 전수조사를 거쳐 보조인력이 긴급하게 필요한 3개 초등학교 특수학급에 13백만 원을 지원해 9월부터 보조인력 6명을 투입했다.

 

보조인력은 건강 및 안전 등 생활지도 학교 적응 지원 장비사용 보조 수업 및 교수 지원 의사소통 및 사회성 훈련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특수학급 학생의 개별적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수준 높은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배울 수 있도록 내년에도 더욱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차별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교육활동코디사업을 통해 지역내 18개 초등학교와 8개 중학교에 총 33천여만 원을 지원해 품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