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4. 8. 30. - ‘전기차 화재 예방 팔걷어...안전 설비 2종 구축’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8-30
조회수
58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전기차 화재 예방 팔걷어...안전 설비 2종 구축2


1. 전기차 화재 예방 팔걷어...안전 설비 2종 구축 [광장동]

 

광진구 광장동 주민센터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전기차 화재에 대응해 안전 설비를 설치했다.

 

대상지는 광장동주민센터 옆 주차장 전기차 충전소다. 전기차에 특화된 소화용 덮개, 소화기 2가지를 놓아 안전사고를 예방코자 했다. 전기차는 일반 차량에 비해 초기 진화가 어려운 만큼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전기차 소화용 덮개는 열 차단 기능을 갖춰 불길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다. 소화기 또한 전기차 전용으로 제작돼 화재 진압 효과가 좋다.

 

진금순 광장동장은 전기차 화재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신속히 대응책을 모색했다라며, “위험 사고 없는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 옛 추억에 빠진 음악여행어르신들의 청춘극장’ [능동]

 

광진구 능동(동장 홍인순)은 주민자치회(회장 김경희) 주관으로 어르신을 위한 신나는 노래마당 청춘극장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의 힘을 북돋고자 마련됐다. 30, 주민센터로 어르신 70명을 초청해 더위를 잊게 하는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은 가수 박일준을 포함해 9팀이 무대에 올랐다.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오랜 히트곡을 부르며 행복한 감상에 물들게 했다. 또한, 2011년부터 재능 기부 봉사를 해온 아마추어 음악 동아리 토리토리공연단의 진심 어린 노래도 눈길을 끌었다.

 

관객석에는 김경호 광진구청장도 참여해 호흡을 맞췄다. 한가득 웃음꽃을 핀 어르신들과 박수치고 소통하며 공연을 즐긴 모습이었다. 김경호 구청장은 어르신 일상에 건강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응원 인사를 전했다.

 

3. 고독사 없는 우리 동네! 안부 확인 문열림 센서 설치 [화양동]

 

광진구 화양동(동장 윤미정)1인가구가 가장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고독사 예방을 위한 문열림 센서를 설치했다.


문열림 센서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장치다. 스마트폰 앱으로 대상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안부 확인을 가능케 한다. 3일간 야외 출입이 확인되지 않으면 복지 플래너가 즉시 가정을 방문한다.

 

대상은 정신적, 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고위험군 25가구다. 지난 19일부터 각 가정을 방문해 센서 부착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시범 설치한 데 이어, 향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윤미정 화양동장은 고독사 우려가 있는 1인가구를 실시간 돌볼 수 있는 안전장치라며, “앞으로도 위급상황 예방을 위한 실효성 높고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