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8. 6. - 광진구, 폭염 속 취약계층 보호에 총력!... 돌봄 활동 강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8-06
조회수
775
담당부서
담당부서: 어르신복지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89
첨부파일


광진구, 폭염 속 취약계층 보호에 총력!돌봄 활동 강화

 - 돌봄 사업 연계, 야간 무더위 쉼터 운영 등 폭염 취약계층 보호 체계 강화

 - 촘촘한 보호 체계 확립을 통한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상태 및 안부 확인 목적

 - 어르신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선크림, 쿨토시 등 냉방 물품도 지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 나기를 지원하고자 독거 어르신 보호 체계를 강화하고, 빈틈없는 돌봄 활동에 나섰다.

 

연일 지속되는 찜통더위로 인해 온열질환 사망자가 속출하는 등 전국적으로 폭염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구는 폭염 대책 기간인 9월 말까지, 폭염 속 보호가 절실한 취약계층의 건강 상태 및 안전 확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폭염 기간 다양한 돌봄 사업을 연계해 어르신 안부를 살핀다. 폭염 특보 시에는 어르신 맞춤 돌봄 서비스 무료 급식 지원 안부 확인 음료 배달 동주민센터 안부 확인 등의 돌봄 활동을 더욱 확대 운영하며, 어르신 안전 확보를 위한 촘촘한 보호 체계를 확립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접근이 편리한 공공시설, 경로당 등을 위주로 무더위 쉼터 92개소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야간 무더위 쉼터(안전 숙소)8개소로 늘리고, 특보 시 대상자를 쉼터로 즉시 연계하는 등 취약계층의 안전 확보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구는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냉방 물품 600세트도 지원한다. 지원 물품은 손수건, 선크림, 쿨토시 등으로, 어르신의 폭염 피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폭염이 강한 시간대에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 및 휴식을 취하시길 당부드린다라며, “광진구는 빈틈없는 돌봄 활동으로 취약계층을 비롯한 모든 구민이 안전하게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