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7. 31. - "폭염, 쉬어가세요" 광진구 종교시설, 무더위 쉼터 운영 나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7-31
조회수
737
담당부서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599
첨부파일


폭염, 쉬어가세요광진구 종교시설, 무더위 쉼터 운영 나서

 - 구의1동 소재 동원교회 무더위 쉼터 조성구민의 안전한 여름나기에 종교시설도 동참

 - 음료 등 다과 무료 제공823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구의1동에 위치한 동원교회(목사 이기영)가 지속되는 폭염에 지친 지역 주민을 위해, 교회 내 무더위 쉼터를 조성했다.

 

구는 무더위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고자 올해 총 92곳의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동원교회는 지난해에 이어, 교회 제2교육관 1층을 무더위 쉼터로 개방하는 등 광진구민의 건강한 여름 나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무더위 쉼터는 823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동원교회는 쉼터에 방문하는 주민에게 시원한 커피, 음료 등 다과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원교회 관계자는 평년보다 더욱 심해진 찜통더위에 어르신을 비롯한 많은 주민이 무더위 쉼터에 방문해, 잠시 무더위를 피하고 휴식을 취하길 바란다라며 지역 주민의 이용을 독려하기도 했다.

 

이에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웃을 위해 매년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는 동원교회에 감사드린다라며, 광진구는 앞으로도 지역 내 종교시설과 활발히 소통하며, 모든 구민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