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4.17. - "지구를 위해 달린다" 광진구, '지구의 날' 기념 플로깅 행사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4-17
조회수
1094
담당부서
담당부서: 환경과
담당자
담당자: 이지숙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99
첨부파일


지구를 위해 달린다” 광진구, ‘지구의 날’ 기념 플로깅 행사 운영

 - 23일 광진숲나루, 27일 청춘뜨락(건대 맛의거리 일대)에서 플로깅 행사 개최

 - 플로깅을 비롯해 분리배출 방법 안내, 녹색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 실시 예정

 - 환경 보호 중요성 체감 및 생활 속 구체적인 실천 방법 습득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구의 날(22)을 맞아 오는 23일과 27, 두 차례의 플로깅 행사를 개최한다.

 

플로깅(plogging, 쓰담 달리기)이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해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광진구가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을 위한 개인의 생활 실천 방법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23일 오전 광진숲나루에서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중곡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워커힐호텔과 광진구청이 함께 진행하며 기관 관계자, 구민 등 약 1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플로깅을 비롯해 환경퀴즈존 씨앗 나무 만들기 분리배출 방법 안내 및 녹색 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27일 오전에는 건대 맛의 거리 일대와 청춘뜨락에서 환경 캠페인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건대스타시티점) 주관으로 유관기관, 구민 등 약 150여명의 참가자가 맛의 거리 일대를 플로깅하고 플로깅 키트 제작배포 친환경 굿즈 제공 등의 환경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두 차례의 환경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플로깅 행사를 운영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구민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