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2024.4.8.- 김경호 광진구청장, 혜민병원 찾아 의료진 격려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4-04-08
- 조회수
- 134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보건의료과
- 담당자
- 담당자: 김경화
- 전화번호
- 전화번호: 02-450-1621
- 첨부파일
김경호 광진구청장, 혜민병원 찾아 의료진 격려 - 8일, 의료현장 떠나지 않고 환자 곁을 지키는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 전해 - 혜민병원 운영 현황‧의료진 애로사항 청취, 병동 돌며 비상 진료체계 살펴 |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8일, 관내 지역 응급 의료기관을 찾아가 의료계 집단행동 상황에서도 의료현장을 떠나지 않고 환자 곁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 구청장은 광진구 자양동에 소재한 혜민병원을 방문해 김병관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과 한자리에 모여 혜민병원 운영 현황과 의료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일반병동 등을 돌며 비상 진료체계를 살폈다.
혜민병원은 간담회 자리에서 응급실과 중환자실 뿐만 아니라 모든 병상을 정상 운영하고 있지만, 의료파업 장기화에 따라 대형병원에서 전원환자가 늘어 의료진 피로도가 높다고 밝혔다.
“힘든 상황이지만 환자분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 격려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김병관 병원장은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최근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혜민병원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소통해 지역 의료체계가 원활히 운영되고, 구민 건강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