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2024.3.22.- 새학기 맞이 자전거 이용 수칙 홍보... 횡단보도에서 자전거는 걸어서! 외 1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4-03-22
- 조회수
- 1189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새학기 맞이 자전거 이용 수칙 홍보... 횡단보도에서 자전거는 걸어서! 외 1건 |
새학기 맞이 자전거 이용 안전 수칙 홍보... ‘횡단보도에서 자전거는 걸어서!’ <자양3동>
자양3동(동장 한미라)에서는 이달 13일부터 자전거 이용자가 많은 학교 주변의 보행자 안전을 위해 ‘슬기로운 횡단보도 통행방법’ 캠페인을 추진한다.
지역주민들이 자양파출소 경찰과 함께 매주 수요일 등교 시간에 교통이 혼잡한 동자초등학교 앞에서 진행한다.
자전거나 킥보드 등 개인용 이동장치의 이용에 관해 ▲횡단보도에서는 내려서 걷기 ▲횡단보도 통행 방해 범칙금 3만원 등 안내판을 들고 보행자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강조했다.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는 “신학기를 맞아 자전거와 킥보드 등의 이용으로 사고 위험에 노출된 아이들이 걱정된다. 등교 시간에 맞춰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봄맞이... 경로당 새단장, 영양가득 식사 대접 <자양4동, 군자동, 능동>
자양4동(동장 박찬구) 자원봉사캠프(캠프장 한미영)에서는 지난 16일, 제1경로당을 방문해 환경개선에 나섰다.
2021년부터 자양4동에 소재한 구립경로당 4곳의 환경을 정비한 자원봉사캠프는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봉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미영 자양4동 자원봉사캠프장은 “어르신들이 여가와 문화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유지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19일, 군자동(동장 김기혁)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대근)에서는 봄철 환절기에 대비해 건강 밑반찬을 저소득 어르신 50가구에게 전달했다.
균형 잡힌 영양 식단으로 제육볶음과 다채로운 나물을 만들고,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 가정에는 직접 전달까지 해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다.
22일, 능동(동장 홍인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하영)에서는 홀몸 어르신 22가구에 삼계탕을 대접했다.
이번 행사는 식당을 운영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종찬 위원의 개인 기부로 마련된 것이다.
은 위원은 “어르신들을 뵐 때마다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난다. 그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매월 3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준비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