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3.20. - 광진구,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올해 첫 문화예술위원회 개최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4-03-20
- 조회수
- 110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 담당자
- 담당자: 이현정
- 전화번호
- 전화번호: 02-450-7575
- 첨부파일
광진구,‘문화예술 진흥을 위한’올해 첫 문화예술위원회 개최 - 19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려… 문화예술위원회 위원 19명 활동 - 추진계획 보고 및 회의 진행… 향후 정기회의 횟수 늘리는 등 위원회 기능 확대 예정 - 예술대학 교수, 구의원, 청년대표 등 7명 신규 위원 위촉으로 전문성 강화에도 힘써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9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2024년 제1회 문화예술위원회’를 개최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와 문화예술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2024년 문화예술사업 추진계획 보고를 듣고, 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다양한 지역축제 개최를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지역문화자원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 등에 관해 위원들과 소통하며, 올해 광진구 문화예술사업의 추진 방향과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광진구 축제사업 전체를 대표하는 주제 부재에 따른, 구체적이고 내실 있는 광진구 축제사업 추진 등을 주문하기도 했다.
앞으로 광진구 문화예술위원회는, 정기회의를 연 2회에서 4회로 늘려 전문가 정책 자문 기능을 강화하고, 구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논의 및 상시 정책 제안을 활성화하는 등 위원회 기능을 확대 강화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는 전통시장을 비롯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동축제 개최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여기 계신 문화예술 전문가분들께서 좋은 의견들을 많이 제안해 주시고 함께 논의해, 전문가와 구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광진 문화예술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7명의 위원을 새로 위촉했다. 관내 예술대학 교수, 구의원, 청년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확보해, 광진구 문화예술위원회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