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1.24.- 내 집 앞에 감나무 심자! 광진구, 생활권 나무 심기 지원사업 참여 모집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1-24
조회수
1595
담당부서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담당자: 구진우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93
첨부파일


내 집 앞에 감나무 심자!


광진구, 생활권 나무 심기 지원사업 참여 모집


- 수목, 부엽토 지원...주택과 경로당 등 생활권 녹지 공간 조성으로 기후위기 대응

- 덩굴장미, 나무수국, 황매화 등 다양한 품종...교목 5, 관목은 8

- 다음 달 14일까지 신청, 도시녹화 활성화 및 탄소중립 효과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주택과 학교, 경로당 등 생활권 나무 식재를 희망하는 구민에게 수목을 지원한다.

 

나무 심기는 이산화탄소 저감 등 다양한 효과를 낸다. 구는 기후위기에 대응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생활공간을 쾌적하게 가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사업을 마련했다.

 

대상자에겐 교목, 관목과 부엽토를 지원한다. 교목은 감나무, 산딸나무, 청단풍 등 5, 관목은 나무수국, 덩굴장미, 사철나무, 황매화 등 8종에 이른다. 식재 규격에 맞는 유휴지를 확보하면 원하는 것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단독주택, 공동주택(아파트 제외),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이다. 신청 가능한 최소 면적은 0.25, 옥상 녹화는 불가하나 소량의 화분 식재는 허용된다.

 

다음 달 14일까지 방문 또는 전자우편 신청을 받는다. 신청서 접수 후엔 현장 조사를 거쳐 3월 중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공원녹지과(02-450-7793)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나무 심기는 환경보호와 함께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다라며, “도심 속 풍부한 녹지 공간이 들어설 수 있도록 도시녹화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지난해는 80곳을 대상으로 수목 1,800주를 지원해 생활권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한 바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