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12. 20. - “다가오는 새해부터 생활 쓰레기 배출은 이렇게!” 광진구, ‘생활 쓰레기 매일 수거제’ 시행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3-12-20
조회수
230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다가오는 새해부터 생활 쓰레기 배출은 이렇게!”

광진구, ‘생활 쓰레기 매일 수거제시행

- 새해부터 모든 동이 , , , , , 6일 쓰레기 배출 가능

- 동별로 배출 요일 달라 겪었던 주민 불편 사항 해소 및 쓰레기 수거 체계 개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02411일부터 생활 쓰레기 매일 수거제를 시행한다.

 

3일 격일 수거하는 방식을 새해부터 주 6일 매일 수거제로 바꾼다. 민선 8기 공약인 쓰레기 수거 체계의 혁신적 개선 의지를 적극 반영했다.

 

그동안 동별로 배출 요일이 달라 헷갈렸다면,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15개 모든 동이 , , , , , 금요일6일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다.

 

다만, 강남자원회수시설과 수도권매립지 등 공공 처리 시설에 쓰레기 반입이 정지되는 토요일과 법정공휴일은 제외된다.

 

직영과 대행으로 이원화되었던 쓰레기 수거 체계도 일원화한다. 모든 생활 쓰레기(일반, 음식물, 재활용)를 대행업체에서 수거하는 방식으로 개선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매일 수거제 시행으로 그동안 불편했던 생활 쓰레기 배출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쓰레기를 처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민 여러분도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