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12.14. - 광진구, 악성민원인 고발 조치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3-12-14
조회수
216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악성민원인 고발 조치


- 2018년부터 지속적반복적 민원 제기, 상습적악의적 측면 보여...

- 고성과 소란으로 업무를 방해하고 억지 주장 계속 펼쳐

- 행정력 낭비 방지와 직원 보호 위해 기관 차원에서 적극 대응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난 8, 지속적으로 구청에 찾아와 고성을 지르고 소란을 일으킨 악성 민원인을 퇴거불응 등으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민원인은 2018년에 시행한 집주변의 하수관로 개량공사로 집이 낮아졌으며 옆 집 주차장 진입 경사로 때문에 집이 낮아 보인다며 이를 없애달라고 주장했다.

 

구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민원인의 집은 낮아지지 않았으며 옆 집의 경사로는 예전부터 설치되어 있던 것으로 민원인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판단해 종결처리했다.

 

그러나, 이처럼 종결처리 했음에도 올해 7월부터는 하루에도 수차례 구청을 방문하여 민원응대공간 일부를 점거하고 소리를 지르면서 직원들의 자리에도 무단으로 착석했다. 청원경찰의 퇴거요청에도 불응하며 무응답으로 일관했다.

 

또한, 직원들에게 강압적으로 설명을 요구하고 직원들이 본인을 감시한다는 터무니없는 주장을 펼치며 업무수행을 지속적으로 방해했다.

 

이에 구는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기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변호사을 선임하여 퇴거불응 등을 적용하여 해당 민원인을 광진경찰서에 고발조치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직원을 보호하고 행정력 낭비를 막기 위해 악성민원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악성민원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선량한 주민들이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0월부터 악성민원대응 TF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샌드백, 민원담당 사전모임, 신속대응반 등을 통해 민원응대환경 개선과 직원 보호, 사기진작을 위해 힘쓰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