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11.2.- 김장철 쓰레기 걱정이라면? 광진구, 김장쓰레기 일반종량제 배출 임시 허용!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11-02
조회수
192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김장철 쓰레기 걱정이라면?


광진구, 김장쓰레기 일반종량제 배출 임시 허용!


- 올 연말까지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운영...구민 생활편의 향상 위해

- 배추, 양파 등 채소류 20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리기 한시적 허용

- 전용스티커는 동주민센터, 광진구 누리집, 구정 소식지 통해 수령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올 연말까지 김장쓰레기를 일반종량제봉투에 담아 버릴 수 있게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한다.

 

김장은 배추, 무와 같이 다양한 재료가 쓰이는 만큼 배출되는 쓰레기의 양도 많다. 하지만 음식물 쓰레기봉투 용량은 최대 5에 불과해 김장쓰레기를 처리하는 데 불편함이 생기곤 한다.

 

이에 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을 시행한다. 내달 31일까지 단독, 다세대, 공동주택에서 배출되는 김장쓰레기를 20종량제봉투에 넣어 버릴 수 있도록 했다.

 

방법은 봉투 겉면에 김장쓰레기 전용스티커를 부착한 뒤 음식물쓰레기 배출 요일에 버리면 된다. 스티커는 동주민센터 또는 광진구청 누리집을 통해 수령하거나, 구정 소식지 아차산메아리’ 11월호에 실린 것을 사용할 수 있다.

 

, 김장쓰레기만 담아야 하고,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는 고추꼭지와 파뿌리, 양파껍질 등은 구분해서 버려야 한다. 또한, 생활 쓰레기나 재활용품과 혼합해서 배출하면 과태료가 부과돼 주의가 필요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김장철엔 다량의 쓰레기가 발생하는 만큼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배출된 쓰레기는 신속하고 깨끗하게 처리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