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2023. 10. 16. - ‘주민과 함께하는 제7회 구삼축제 한마당 성료’ 외 2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3-10-16
- 조회수
- 1699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구의2동·구의3동·자양4동 ‘주민과 함께하는 제7회 구삼축제 한마당 성료’ 외 2건 |
1. 구의3동, 주민과 함께하는 ‘제7회 구삼축제 한마당’ 성료 [구의3동]
지난 13일, 구의공원에서 ‘제7회 구삼축제 한마당’이 개최됐다.
구의3동 문화행사위원회(위원장 김선길)가 주관을 맡았으며,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축제에는 1,000여 명의 주민이 함께했다. 축제를 알리는 신나는 난타 공연과 축하공연, 그리고 30여 명이 참여한 시니어 패션쇼가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주민 장기자랑 무대도 펼쳐졌다. 어린이 밴드부터 성인 댄스팀까지 다양한 주민이 참가해 노래, 하와이 훌라댄스, 허슬댄스 등 다양한 장기를 뽐냈다. 공연 중간에는 경품 추첨과 함께 축하공연 무대로 열기를 더했다.
달고나 만들기, 투호, 떡메치기 같은 전통 놀이 체험과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재활용 장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눈길을 끌었다.
김경호 구청장은 “올해 축제는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개최된 자리”라며, “이웃들과 힘을 모아 축제를 준비하신 구의3동 모든 참가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2. 자양4동,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누는 ‘제3회 주민 소통 한마당’ 성료 [자양4동]
지난 14일, 자양4동 신양중학교 운동장에서 ‘주민 소통 한마당’이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자양4동 문화행사위원회(위원장 김진성)가 주관을 맡았으며, 주민들의 야외활동과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이웃 간의 정을 나누기 위해 추진됐다.
새날지역아동센터의 난타 공연과 조양태권도의 태권도 시범 등 어린이들의 힘찬 공연으로 시작된 축제에서는 주민 화합을 위한 OX게임, 콩주머니 농구 등 단체게임이 진행됐다. 주민들은 힘을 모아 게임을 하며 즐거운 모습이었다.
투호, 딱지치기 같은 전통 놀이와 타투 스티커 체험 부스, 먹거리 장터도 열렸다.
이날 500여 명이 오가며 성황을 이뤘다. 특히, 동민 노래자랑과 이하평, 우리순이의 초청공연이 축제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김경호 구청장은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며 “항상 소통하며 구민의 행복을 위해 바르게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3. 구의2동, 공원에서 힐링하는 하루 ‘제2회 숲나루 꿈의 축제’ 성료 [구의2동]
지난 14일, 구의2동에서 ‘제2회 숲나루 꿈의 축제’가 개최됐다.
광진숲나루 공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구의2동 문화행사위원회(위원장 손준용)가 주관을 맡았으며, 가까운 공원에서 힐링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지역주민 500여 명이 공원을 찾은 가운데, 매직 버블쇼, 코믹 저글링, 주민 노래자랑, 초대가수 공연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하늘을 수놓는 알록달록 비눗방울, 유쾌한 저글링 공연에 주민들은 감탄을 터뜨렸다.
투호, 컬링, 페이스페인팅, 양말목 공예,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도 운영돼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구의2동은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 광진숲나루 공원이 있어 자연친화적인 마을이다.”라며 “자연 속에서 이웃과 함께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