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9. 14. - 청춘들은 다 모여라, 광진구 2023 청춘대로 축제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3-09-14
- 조회수
- 181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청춘들은 다 모여라, 광진구 2023 청춘대로 축제 - 21~22일 이틀간, 광진광장과 능동로 분수광장에서 청년문화축제 - 권진아, 체리필터의 특별 공연과 인기 유튜버 곽튜브, 강민혁의 청춘 토크쇼 진행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21~22일, 광진광장과 능동로 분수광장에서 청년문화 축제인 ‘2023 청춘대로’를 개최한다.
광진구민과 청년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축제는 기획 단계부터 지역 청년들과 협업해 추진했다. 또한, 건국대, 세종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한층 더 젊어진 내용으로 진행된다.
축제의 주무대인 광진광장은 청년 공연, 영화제, 토크쇼, 음악 공연, 체험 부스 등 다채롭게 채워진다.
첫날인 9월 21일은 ▲청년 인권영화(다음 소희) 상영 ▲청춘 가요제 ▲개막식 및 축하공연 ▲가수 권진아 특별 공연이 마련됐다. 개막식에서는 건국대 응원단 ‘악스케이’의 공연과 건국대·세종대의 합동 공연이 펼쳐져, 청년들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둘째 날인 9월 22일은 ▲e스포츠(LOL 결승) 중계 ▲청춘 댄스제 ▲청춘 토크쇼 ▲가수 체리필터 특별 공연 ▲폐막식이 개최된다. 특히, 청춘 토크쇼는 취업 유튜버 강민혁과 여행 유튜버 곽튜브가 진행을 맡았다. 청춘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능동로 분수광장은 청년 문화와 음악을 누리는 힐링 공간으로 구성된다. ▲청년 거리 공연 ▲벼룩시장 ▲힐링 존 ▲인생 사진관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김경호 구청장은 “청년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구민과 청년 간의 유대감과 공감대가 확산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