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3 주민기자단] 2023. 7. 4. - 자양2동, 자양동 690번지 일대 주민 안전 지킨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3-07-04
조회수
186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자양2, 자양동 690번지 일대 주민 안전 지킨다!

- 자양동 690번지 일대 민영주택 건설을 위한 철거작업 진행 중

- 지난 427일 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 개최해 주민 안전 위한 활동 이어가


자양2동 주민센터가 지난 427일 자양동 690번지 일대의 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민 안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자양동 690번지 일대는 현재 민영주택 건설을 위한 철거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 지역에는 양남초등학교와 광진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건물 철거로 인한 인근 학생과 주민들의 안전 문제, 정서적 침해와 같은 불편과 고충이 발생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자양2동 행정민원팀장, 각 학교 대표, 주민 대표, 자양2동 치안센터, 통장협의회, 지역주택조합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를 통해 가장 많이 지적된 문제점은 철거를 앞둔 빈 건물들이 많다 보니 청소년들의 일탈과 주민들이 범죄에 노출될 위험성이 많다는 점이다.

 

이에, 치안센터의 수시 순찰 강화 자율방범대, 통장협의회, 학부모회, 주민센터 직원의 합동 순찰 보안등과 CCTV 설치 확대 철거 건물 관리와 환경미화가 문제 해결 방법으로 제시되었다.

 

간담회 이후 현재까지 요일별 단체 순찰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야간 순찰 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 순찰자는 감사 인사를 전하는 주민들이 많아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자양2동이 발전하는 과도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지역사회의 문제를 주민과 함께 발굴하고 해결하며 자양2동이 발전해나가는 모습이 기대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