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6. 29. - 광진구, 국립정신건강센터 앞 유턴차로 신설…지역 주민 이동 편의 향상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3-06-29
- 조회수
- 1849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국립정신건강센터 앞 유턴차로 신설…지역 주민 이동 편의 향상 - 용마산로 중랑구 경계 지점에서 국립정신건강센터 구간 유턴차로 없어 주민 불편 지속 - 주민들의 오랜 불편 해소하고자 2년간의 노력 끝에 유턴차로 신설해 교통편의 향상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국립정신건강센터(용마산로 127) 앞 교차로에 유턴차로를 신설했다.
용마산로 중랑구 경계 지점에서 국립정신건강센터 구간은 유턴차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됐던 곳이다. 이 구간에 거주하는 중곡4동 주민이 주거지로 진입하기 위해선 P턴 등 우회 통행으로 진입해야 했다.
구는 주민들의 오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21년 7월부터 서울시, 서울지방경찰청 등 관련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다수의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22년 5월 최종 공사 계획을 수립하고 보도 축소, 교통안전시설과 지장물 이설 공정을 거쳐 올해 6월 유턴차로 설치를 완료했다.
해당 구간에 거주하던 주민들은 수백 미터를 우회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구는 오는 7월부터 중곡3동 보건복지행정타운 앞 교차로에 유턴차로 설치공사를 시작한다. 국립정신건강센터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인근 거주지로의 접근성을 개선하여 주민 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 체계 개선을 통해 구민 불편을 해소하겠다.”라며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해 구민 여러분이 도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